인사말
인 사 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한인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일제치하 1919년에 결성되었던 '재법한국민회 (在法韓國民會)' 의 숭고한 정신을 뿌리에 둔 프랑스한인회는, 1968년에 '재불한인회'로 다시 시작하여 활발한 활동을 해오다, 2015년 '프랑스한인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현재, 36대에 이르고 있습니다.
(재법한국민회 자세히보기)
본 한인회는 프랑스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친목도모와 한인 상호간의 공동 이익과 권리를 수호하고, 상부상조하여 한인사회를 연대하는 역할과 민간 차원에서의 양국 간 우호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특히, 저희 36대는 다음 세가지의 사업에 목표를 두고 출범하였습니다.
- 선대 한인회와 원로들이 이루어 놓은 업적과 관례를 토대로, 행정을 정비하여 대대손손 이어갈 수 있는 기본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 교민 여러분의 열과 성으로 이루어 놓은 현 한인회관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 한인회관은 온돌방을 갖춘 청솔회관을 포함할 것이고, 동포단체의 본부와 강당으로 쓰여 질 것입니다.
- 신뢰를 바탕으로 한 화합으로 소통하고 상부상조하는 한인사회의 풍토를 조성하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각 지방 한인회와 직능단체가 연계하여 좋은 일과 궂은일도 함께하는 프랑스한인사회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재외동포” 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외국에 장기 체류하거나 외국의 영주권을 취득한 사람’ 과 ‘국적에 관계없이 한민족(韓民族)의 혈통을 지닌 사람으로서 외국에 거주하고 생활하는 사람’ 이라고 정하고, 재외동포들의 민족성 고양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프랑스한인회도,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전에 조국을 떠난 동포들과 그의 후손들 그리고 입양동포들도 교민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한인회는 교민여러분을 위한 단체이고, 교민여러분에 의한 단체이므로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와 협조로 존재하는 단체입니다.
많은 관심가져 주시고, 지도와 편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36-37대 프랑스한인회장 송안식